요금 및 결제 |
자동이체 납부 신청/변경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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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의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법 15조에 따라 자동이체 신청 시 접수 방법이 변경 되었습니다.
Cloud N 서비스 신청시에는 ‘고지서납부’로 서비스 신청을 진행하셔야 하며, 자동이체로 서비스 신청은 불가하십니다.
서비스 신청 완료 후 자동이체로 납부방법을 신청 / 변경 시에는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이체 신청/변경 방법>
① LG U+ 홈페이지 신청
LG U+ 사이트 접속 (www.uplus.co.kr) > ONE ID 전환 > 로그인 > 납부관리 > 납부방법변경
(신청/변경 시 반드시 예금주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② Cloud N 고객센터
변경 신청서와 첨부서류를 고객센터 팩스 신청을 통하여 제출하시면 은행 자동이체 신청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FAX 02-2086-2719)
첨부서류 (통장사본 1부, 사업자 등록증 1부 )
신청서를 팩스로 전송하신 후에 반드시 고객센터(1644-0016)로 확인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 변경 신청서 다운로드: 서비스 신청 완료 후 My페이지 > 회원정보 수정 > 자동이체신청/변경안내
③ 은행 방문
은행에 직접 방문하시어 은행별 자동이체 신청 방법에 따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은행 신청 시 납부자번호(청구서 상단의 고객번호)가 필요합니다.
* 자동이체 신청/변경 관련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1644-0016)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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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팅 |
Linux VM이 자동으로 재부팅(reboot)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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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문제는 control-alt-delete 시그널로 리부팅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아래 설정 파일을 수정하여 리부팅되는 이슈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조치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운영센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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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ntrol-alt-delete 를 이용한 리부팅 방지
# 해당 파일 편집
vi /etc/init/control-alt-delete.conf
< 파일내용 >
# control-alt-delete - emergency keypress handling
# This task is run whenever the Control-Alt-Delete key combination is
# pressed. Usually used to shut down the machine.
start on control-alt-delete
exec /sbin/shutdown -r now "Control-Alt-Delete pressed" <--이부분을 "#"으로 주석 처리하고 저장합니다.
--> #exec /sbin/shutdown -r now "Control-Alt-Delete press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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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 및 결제 |
PG 결제창이 팝업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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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고객의 캐쉬 충전 결제를 위한 전자결제모듈이 ActiveX를 지원하기 때문에 원활한 결제를 위해서는 ActiveX를 지원하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ActiveX를 지원하지 않는 인터넷 브라우저(크롬,Firefox,Safari) 이용자께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8버전 이상)를 사용하셔셔 캐쉬 충전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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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팅 |
VM에 접속이 안됩니다(Windows V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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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VM생성 이전에 다운로드 받으신 인증키 *.pem 파일의 저장 경로를 잘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2. 사이트 상단의 VM 메뉴를 클릭하신 다음, VM 상세 화면 하단의 'View temp password' 버튼을 클릭하시면
임시암호를 확인하실 수 있는 팝업창이 뜹니다.
(창 상단에 암호화된 내용이 나오지 않으면 Windows VM 생성 후 길면 약 1~2분 경과 후 나옵니다.)
3. 위 1에서 다운받으신 pem 파일을 텍스트편집기 등으로 열어서 전체 내용을 복사(Copy), 팝업 창으로 돌아 와서
입력란에 붙여넣기(Paste)를 한 후,
4. Decrypt password 버튼을 클릭하시면 개인용 보안키를 통하여 평문으로 변환된 임시 비밀번호(OTP)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 하실 사항은, 오직 다운로드 받으신 개인용 보안키(*.pem) 파일을 통해서만
암호화된 임시 비밀번호가 평문(영문 숫자 조합 문자열)으로 변환 가능하므로, 해당 파일이 분실/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잘 보관하여 두시기 바랍니다.
단, 분실시에는 새로운 개인용 키를 생성하여 VM에 적용, VM 재부팅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5. 이 평문화 된 암호를 선택/복사 또는 잘 기록해 두시고, 원격접속(RDP) 프로그램에서 administrator 계정의
암호로 입력 또는 붙여넣기를 하시면 원격접속을 통하여 VM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6. 접속에 성공하셔서 로그인이 완료 되면 윈도우 내의 관리자 기능을 이용하여 임시암호를 실제 사용할 암호로
변경하시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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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팅 |
사용중인 VM을 스냅샷을 떴는데 복구나 복제는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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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대상이 되는 스냅샷의 기능은 크게 Live Snapshot(하이퍼바이저 기반)과
Disk-base Snapshot(디스크 기반, Full snapshot)의 2가지로 구분됩니다.
이 중 Live Snapshot은 실행중인 머신의 동작상황(CPU, Memory, Disk등)을 그대로 기록하여 저장하는 기능이며
Disk-base Snapshot은 컴퓨터의 디스크에 기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종 상태를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현재 제공중인 스냡샷의 기능은 디스크 기반의 스냅샷 입니다.
특별히 VM을 Shutdown(또는 power off)할 필요는 없으나, 최종 상태를 잘 저장하기 위해서는 Linux의
sync 명령을 사용한 이후에 작업하시거나, 안전하게 Shutdown을 한 이후에 스냅샷을 만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마치 컴퓨터의 전원을 그냥 끈 이후에도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켜 지기는 하지만, 내부적으로는 최종
데이터가 모두 저장되지 않아서 예기치 못한 결과가 초래될 수도 있는 원리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스냅샷 기능은 1)Full Snapshot + Bundling, 2)Full Snapshot 의 2가지 옵션으로 제공되는데,
Bundling 옵션이 선택된 상태에서 스냅샷이 만들어 지면, 사용하시는 서비스 내에서 원본이 되는 VM을 기반으로
동일한 구성과 컨텐츠가 저장된 새로운 VM을 복제해 내는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VM생성시 VM Image 목록에서 선택할 수 있음)
단, 현재는 저장된 스냅샷으로 기존 VM을 복구해 내는 부분은 웹상에서는 미구현이므로, 질문답변란 등을 통해서
요청하시면 저희 기술진이 복구 작업을 해 드릴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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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N |
웹서버에서 특정 파일이 자주 다운로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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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의 웹서버에서 cache-control과 같은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고 설정해제로 전환 부탁드립니다.
고객님의 웹서버에서 설정한 내용을 CDN 서버에서 임의로 무시하거나 조작하는건 옳지 않기 때문에,
Cloud CDN 서비스는 여러 고객님들이 이용하는 시스템으로서 각각의 고객님이 cache-control을
제어 할 수 없게 되어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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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N |
Cloud CDN 서비스 적용 후 이미지가 뜨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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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이미지가 뜨지 않는 경우 고객님의 오리진 서버에서 해당 콘텐츠의 경로 및 존재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 웹브라우저의 임시인터넷파일을 삭제 후 다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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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N |
Cloud CDN 서비스 이용중에, 웹페이지 접속, 응답, 컨텐츠 다운로드 속도가 갑자기 느려지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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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네트워크 상태 불안정, 오리진 서버에서의 응답 및 다운로드 속도가 느린 경우에 느려질 수 있는데,
먼저 고객님의 인터넷 네트워크, 오리진 서버 상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상이 없다면 Cloud CDN 서비스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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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N |
Cloud CDN 서비스 적용 후에도 웹 서버로 요청이 많이 들어오는데 왜 그런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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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적용 직후에는 CDN 서버에 캐싱된 콘텐츠가 많지 않으므로 고객님의 웹서버로 요청이 많이 들어 올 수 있으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서 요청도 차츰 줄어들게 되는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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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N |
서비스 도메인의 상태 변경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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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N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도메인은 3가지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실행 : 해당 도메인을 정상적으로 서비스하기 위한 작업으로 “정지중” 상태에서만 수행 가능합니다.
- 정지 : 해당 도메인을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하기 위한 작업으로 “실행중” 상태에서만 수행 가능합니다.
- 삭제 : 해당 도메인을 사용하지 않기 위한 작업으로 “정지중” 상태에서만 수행 가능합니다.
서비스 도메인을 신규로 등록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실행중" 상태가 되어 바로 서비스가 가능한데,
만약 "실행중"인 서비스 도메인을 단기적으로 혹은 장기적으로 서비스를 정지시킬 필요가 있는 경우
"정지중"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지중"인 서비스 도메인을 영구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삭제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정지중"인 서비스 도메인을 실행 상태로 변경할 수 있지만 삭제 상태의 서비스 도메인은 복구가 안되기
때문에 삭제 상태로의 변경은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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